기사 메일전송
영광공공도서관 아름학당 학습자 「전국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특별상 수상
  • 기사등록 2021-08-21 15:25:1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영광공공도서관(관장 장혜란) 「아름학당」의 김연심 학습자가 2021년 대한민국 문해의 달을 맞아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개최한 「전국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에서 특별상(국회 교육위원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도서관 「아름학당」은 2019년부터 배움의 기회를 놓친 성인들에게 문해교육을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현재 50여명의 학습자가 공부하고 있다. 

 

문해교육에 대한 사회적 인식 확산을 목적으로 매년 개최되는 「전국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은 올해‘글자에 담은 희망의 여정’이라는 주제로 작품을 공모하였으며, 김연심(73세) 학습자는 ‘소금꽃’이라는 작품으로 응모하여 수상하게 되었다.

 

수상 작품은 ‘2021년 대한민국 문해의 달 선포식’ 및 ‘제10회 전국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을 통해 온라인 전시관(국가문해교육센터 누리집 www.le.or.kr)에서 오는 9월부터 12월까지 전시될 예정이다.  

 

김연심 학습자는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되어 너무 기쁘다. 코로나로 힘든 시기에도 공부할 수 있도록 지도해 주신 박도생 선생님과 도서관, 그리고 함께 공부하는 친구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수상소감을 전했다.

 

도서관 관계자는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더운 날씨에 마스크까지 쓰고 공부하시는 모습이 감사하면서도 안타까웠는데, 이렇게 큰상을 수상하시게 되어 정말 기쁘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글을 배우는 것을 넘어 세상과 소통하며 즐겁게 생활하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도서관 아름학당은 2022년에는 학력인정 문해교육 프로그램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영광공공도서관(061-351-2692)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085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장흥 하늘빛수목정원 ‘형형색색’ 튤립꽃 활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5월 3일부터 5일까지 제21회 일림산 철쭉문화행사 개최
  •  기사 이미지 봄바람 따라 가족과 걷고 싶은 길, 벚꽃으로 물든 보성군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