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순 청소년, 어르신에게 화사한 스칸디아모스 액자 선물 - 화순군자원봉사센터와 함께 나눔 활동...청소년 44명 참여
  • 기사등록 2021-08-19 16:26:1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한상일 기자]화순군(군수 구충곤) 청소년들이 어르신들에게 화사한 스칸디아모스 액자를 전달했다.

 

화순군자원봉사센터는 청소년 비대면 자원봉사 ‘안녕 화순! 스칸디아모스 액자 만들기’ 봉사 활동을 펼쳤다. 청소년 44명은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따라 비대면 액자 만들기에 참여했다.

 

청소년들은 액자 DIY 꾸러미를 받아 각자 집에서 액자를 제작해 제출했다.

 

청소년들이 제작한 액자는 자원봉사센터 관계자, 액자 배부 자원봉사자 8명이 홀로 사는 어르신 90여 가구에 전달했다.

 

스칸디아모스는 북유럽에서 자생하는 이끼로 공기 정화와 습도 조절 기능을 하는 유용한 식물이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사회 활동이 위축된 어르신의 코로나 우울을 최소화하고 정서적 안정을 되찾도록 돕기 위해 스칸디아모스 액자 만들기를 진행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다양한 빛깔의 스칸디아모스 이끼를 조합해 나무 모양으로 액자를 만들었더니 너무 예뻤다”며 “내가 만든 액자가 다른 분들에게 전달된다고 생각하니 행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액자를 선물 받은 한 어르신은 “학생들이 직접 만든 액자를 보니 학생들의 마음이 예쁘고, 액자가 방 안 분위기를 밝혀 주는 것 같다”고 만족스러워했다.

 

화순군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학생 봉사자들에게 감사하다”며 “비대면 봉사활동을 통한 자원봉사 문화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자원봉사에 관심이 있는 군민은 화순군자원봉사센터(061-379–3558)에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084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