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순군, ‘왕우렁이 일제 수거 기간’ 운영, 관리 강화 - 이서 친환경단지에서 일제 수거 시연회 열어
  • 기사등록 2021-08-11 18:23:5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한상일 기자]화순군(군수 구충곤)이 11일 이서면 야사리 친환경단지 일대에서 제초용으로 공급했던 왕우렁이 수거 작업 시연회를 열었다.

 

시연회에 참석한 화순군친환경농업인협회, 우렁이 생산자단체, 이서면 친환경 농업인 등 20여 명은 농수로와 배수로에 산재한 왕우렁이를 수거하고 논 주변에 쌓인 알을 제거했다.

 

우렁이농법은 모내기 후 5~7일 쯤 논에 새끼우렁이를 투입해 잡초를 제거하는 방법으로 제초 효과가 탁월하고 노동력 절감 효과가 크다.

 

화순군은 올해 4390농가 일반답 2727ha, 친환경답 1106ha에 총사업비 2억9600만 원을 지원했다.

 

기후온난화로 왕우렁이 월동 개체가 산란해 개체 수 증가에 따른 자연생태계에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어 각별한 주의와 관리가 필요하다.

 

이에 따라 화순군은 벼 출수기 이전 시점인 이달 1일부터 15일까지 ‘왕우렁이 일제 수거 기간’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7000여만 원을 지원한 왕우렁이 유출 방지 시설을 올해도 재설치하도록 관리 지도하고 왕우렁이 피해 예방을 위해 철저히 관리하고 있다.

 

화순군 관계자는 “왕우렁이 사용과 수거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달라”며 “왕우렁이 관리 홍보, 교육, 수거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079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