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시 남구 결혼 이민자들, “베스트 드라이버 될래요” - 이주여성 등 14명에게 면허 취득 교육비 지원
  • 기사등록 2021-08-11 13:21:3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안명숙 기자]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11일 “관내 결혼 이주여성을 비롯해 이민자 주민 14명을 대상으로 운전면허 취득 교육비 지원 사업을 본격 실시한다”고 밝혔다. 


남구에 따르면 결혼 이민자 운전면허 취득 지원 사업은 다문화가족지원법과 남구 외국인주민 및 다문화가족 지원 조례에 따라 지난 2015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정책사업이다. 


경제적 사회활동의 기본적인 요건인 운전면허를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이를 통해 취업에 성공하고 지역사회 활동의 참여 기회를 확대해 경제적 자립기반을 확고히 구축하기 위해서다. 


운전면허 취득 교육비를 지원받는 결혼 이민자들은 이달부터 올해 연말까지 4개월간 운전학원에서 운전면허 교육 이수 및 면허증 취득을 위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1인당 지원되는 금액은 25만원이며, 나머지 비용은 본인 부담 몫이다.  


교육비용은 자동차 운전면허 학원에서 면허증을 취득한 뒤 확인 서류를 제출하면 계좌를 통해 지급된다. 


지난 2018년부터 2020년까지 지원 현황에 따르면 남구는 매년 결혼 이민자 14명씩 총 42명에게 운전면허 취득 교육비를 지원했으며, 이중 33명이 운전면허를 취득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운전면허가 없어 일자리를 구하는 게 쉽지 않은 상황에서 큰 비용을 지출하지 않고서도 면허를 취득할 수 있어 경제적 자립기반 형성에 많은 보탬이 되고 있다는 게 결혼 이민자들의 평가이다. 


남구 관계자는 “관내 결혼 이민자들이 우리사회 구성원으로써 안정적인 가정생활을 영위해 나갔으면 한다”며 “결혼 이민자들의 취업기회 확대와 자립능력 강화를 위해 아낌없는 지원에 나서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079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