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낌없이 준다, 여러모로 우리에게 좋은 녹차
  • 기사등록 2009-12-11 12:18:37
기사수정
 
녹차나무는 쌍떡잎 식물로써 측막태좌목 차나무과의 상록교목 또는 관목인 나무이며 원산지는 티베트와 중국 쓰촨성의 경계 산악지대이고 열대, 아열대, 그리고 온대 지방에 분포하고 있다.

이 차나무의 잎을 가공하여 기호 음료로 마시는 것이 차(茶)인데 가공방법에 따라 '녹차, 홍차' 등으로 구분된다.

녹차가 몸에 좋다는 것은 모든 사람들이 알고 있는 사실이다. 녹차는 항암 효과, 고혈암, 동맥경화 예방, 콜레스테롤 저하 작용(중국인들이 녹차를 즐겨 마시는 이유다), 식중독 예방 효과, 중금속 제거 효과, 감기 예방, 충치예방 효과, 당뇨병 예방과 치료 효과, 피부 노화 억제 효과(여성들이 즐겨 마시는 이유), 치매 효과, 기미, 주근깨, 여드름 방지 효과, 만성 피로 효과, 전자파 방어 효과 등등 헤아릴 수 없이 많은 효과를 가지고 있다. 때문에 녹차는 커피와 함께 국민차로써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으며, 녹차 아이스크림, 녹차라떼 등의 식품으로도 사랑을 받고 있다.

그런데 녹차의 쓰임은 녹차잎에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고 한다. 녹차씨는 피부보호에 유용한 사포닌과 카테킨을 녹차잎 보다 4배 이상 많이 함유하고 있다고 한다.

그 중 카테킨은 녹차씨의 내과피와 종피에 집중되어 있으며, 발암억제, 동맥경화, 혈압상승 억제, 항비만, 항당뇨 등의 효과가 있고 노화의 근본적인 요소인 자유라디컬 제거기능과 강력한 활성산소 제거 효과를 노화방지에 좋다는 비타민C 보다 무려 100배나 가지고 있다고 하니 피부노화 억제의 황제급 정도 된다고 보면 된다.

이러한 효능 때문에 녹차씨를 활용한 천연비누나, 오일 등이 인기인데, 특히 최근에는 지붕뚫고 하이킥으로 상승세를 타고 있는 탤런트 황정음씨가 개발에 참여해 화제가 되고 있는 '엔타임'이 녹차씨를 활용한 기능성 화장품의 런칭에 성공해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한다.

엔타임은 녹차씨를 활용한 수면팩 세트 및 라인코렉터, 멀티로션, 리바이빙세럼, 리바이빙크림 등을 홈쇼핑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고 한다. 또한 판매수익금의 일부를 황정음씨가 직접 자선, 나눔사업 등을 추진하는 '아름다운 가게'에 기부한다고 해서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이렇듯 녹차가 사람의 몸에 만병통치약 수준의 효능을 보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더 많은 분야에서 녹차가 쓰임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녹차씨 기능성 화장품인 엔타임은 12월 18일 현대홈쇼핑 방영을 앞두고 있다고 한다./출처 : 엔타임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07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