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박문선 기자]여수공업고등학교(교장 전용석)가 2021년 직업계고 재구조화 지원 사업에서 교육부로부터 ‘AI전기제어과’와 ‘스마트자동차과’로 학과개편을 최종 승인 받았다.
이에 따라 여수공고는 전기과를 스마트신재생에너지, 스마트IoT전기, 스마트자동화전기 분야의 전문 인력양성을 위한 ‘AI전기제어과’로, 기계자동차과는 전기자동차, 하이브리드자동차, 자동차튜닝, 자동차디자인 분야의 전문 인력양성을 위 한 ‘스마트자동차과’로 학과를 개편하게 되었다.
이뿐만 아니라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구조에 대응하고자 지적건설과를 ‘드론공간정보과’ 로 학과 개편했고, 기계과 또한 인근 여수국가산단 및 율촌산단 등의 취업을 고려하여 4차 산업 수요에 맞춘 ‘스마트기계과’로 학과 개편하여 2022년 첫 신입생을 모집한다.
여수공고는 전 학과 개편을 통해 학교의 실습환경 개선, 첨단기자재 구축, 특화된 교육과정 개발 등을 거쳐 미래산업에 걸맞는 맞춤형 인재를 양성할 수 있게 되었다.
여수공고 전용석 교장은 “이번 학과개편을 통해 산업수요 및 신산업, 미래 유망 분야에 적합한 고졸 직업 인재 양성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학과 개편 및 변화된 교육과정을 통해 더욱더 발전하는 여수공업고등학교의 모습에 많은 관심과 기대를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