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구 양동, “여름 산타” - 폭염 취약계층에 선풍기 후원 - 수녀간 고향 주민을 위한 숨은 선행, 올해는 선풍기 18대
  • 기사등록 2021-07-27 15:55:5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기자]광주 서구 양동행정복지센터(동장 김영수)가 지난 22일 익명의 기부자로부터 여름철 무더위 취약계층을 위한 선풍기 18대(100만원 상당)를 전달받았다.

 

현재 경남 삼천포에 살고 있는 이 익명의 기부자는 양동에서 나고 자란 인연으로 고향의 돌봄이웃들을 위해 수년전부터 ‘사랑의 식품패키지’를 후원해 오고 있다.

 

그러다 올해는 최악의 폭염이 지속됨에 따라 무더위에 취약한 저소득주민을 위해 선풍기를 지원하게 되었다고 한다.

 

전달식을 마친 그는 “코로나19와 폭염으로 이중고를 겪고 있는 고향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작게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동 행정복지센터는 관내 수급자 세대를 전수조사하여, 선풍기가 고장나 사용할 수 없거나, 선풍기가 없는 저소득층 18세대를 발굴하고 직접 방문하여 선풍기를 전달하였다. 

 

김영수 동장은 “관내 돌봄이웃들이 시원하고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후원해주신 분께 감사한 마음을 드리며, 양동행정복지센터는 앞으로도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꾸준히 관심을 갖고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양동행정복지센터는 지역사회의 이웃사랑 실천을 통한 따뜻한 복지 시스템 구성을 위해 매월 ‘반찬으로 정을 나눠요’와 ‘이웃과 함께 하는 생일파티’, ‘디딤씨앗통장 후원’, 등의 복지공동체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070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