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교통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캠페인 펼쳐 - 선진적 교통문화 정착을 통한 교통사고 사망자 감축
  • 기사등록 2021-07-26 12:00:2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7월 26일 고흥공용버스터미널 사거리에서 교통 관계자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자체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교통안전캠페인 광경(이하사진/고흥군 제공)

이번 캠페인은 교통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인프라 구축, 홍보활동 전개 등의 꾸준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관내 지난해 교통사고 사망자가 오히려 증가하는 등 교통사고로 인한 인명피해 예방이 시급하다고 판단해 실시하게 됐다.


참가자들은 교통안전 현수막, 전단지, 홍보용품 등을 활용하여 불법 주·정차 금지, 무단횡단 금지, 음주운전 금지, 뒷자석 안전벨트 착용, 이륜차 안전모 착용, 커브길 도로 서행 등 교통 안전 중요성을 전파하고 및 생활 속 안전 문화 정착을 위해 안전신문고를 적극 활용해 줄 것을 집중 홍보했다.


아울러, 우리군 폭염특보에 따른 피해 예방을 위한 여름철 충분한 물 섭취와 휴식을 안내하는 캠페인도 함께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참가자 1m 이상 거리두기, 홍보물 배부 시에 마스크 및 장갑 착용, 구호 외침 없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 하면서 진행했다.  


군 관계자는 “교통 안전 선진문화를 만들기 위해서는 교통 인프라 구축과 지속적인 홍보 활동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안전수칙 준수 생활화가 중요하다”며 “교통사고로 사망자가 1명도 없도록 지속적으로 교통질서 캠페인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069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jQuery)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