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2021광주청년드림수당 및 활동지업사업은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올리고, 더 나은 구직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광주광역시가 주관하고 (사)인재육성아카데미가 운영하고 있다.
(사)인재육성아카데미는 수당 지급뿐만이 아니라 구직청년들에게 보다 나은 구직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설계하고 있다.
그중 취업 이후 회사적응 및 업무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신입사원의 일주일 프로그램을 설계하여 노동인권과 윤리, 비즈니스매너와 의사소통, 문제해결능력, 기본오피스, 금융역량강화 프로그램으로 총 5가지 주제로 기획하였다.
지난 7월 12일부터 오는 7월 16일까지 5일간 신입사원의 일주일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신입사원의 기본적인 자세, 매너, 의사소통능력, 사무능력, 경제관념 등을 함양 시킬 수 있다.
지금까지 참여자의 만족도가 가장 높았던 프로그램은 기본오피스 프로그램으로 ‘엑셀’을 활용해 기본적인 기초 활용법부터 실제 직무에서 많이 사용하는 함수, 표, 통계, 위주로 실무활용도를 높였다.
구직활동을 하면서 이론적인 자격증만 준비하다 보니 실제 회사에서 많이 사용하는 ‘엑셀’을 잘 몰라 업무에 초반 업무에 애를 먹는다. 기본오피스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참여자들의 ‘엑셀’ 기초활용법, 실제 업무에 많이 쓰이는 스킬을 배워 업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
이어진 실습교육에서 (주)피플웨어교육컨설팅 정진일 대표는 “요즘 취업 준비생들은 컴퓨터 자격증은 있지만 실제로 업무에 활용하지 못하는 것이 안타깝다.”라고 말했다.
양은형(드림수당참여자)는 ”컴퓨터학원에서 배우는 엑셀은 자격증 취득이 주 목적이었는데, 프로그램 참여를 해보니 처음부터 끝까지 엑셀을 사용하는 직무에서는 적은 시간으로 최대 효율로 일을 할 수 있을 것 같다.” 라고 말했다.
오늘 진행되는 금융역량강화 프로그램을 마지막으로 신입사원일주일 프로그램이 막이 내린다. 사회 초년생들의 경제관념이 낯설다는 점을 감안해 소비습관, 저축, 자산관리 등의 금융역량강화교육을 진행한다. 신입사원의 일주일 프로그램 이후로 오는 21일 구직역량강화프로그램 서류&면접클리닉, 26일 활동지원프로그램 힐링아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사)인재육성아카데미에서는 하반기에 자체 교육프로그램을 설계 단계 중에 있다. 이르면 12월에 운영할 예정이며,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는 참여자는 아카데미 교육국(062-224-7733) 또는 카카오톡(인재육성아카데미)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06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