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에 정착한 취·창업자 ‧기업에 고용장려금 지원 - 취업 3개월 경과한 관내 청년과 기업에 각 50만원 지원 - 관내 창업 청년에는 축하금 10만원 지원
  • 기사등록 2021-06-25 13:13:2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지역 청년들의 취ㆍ창업 의욕을 고취하고 청년 인구 유출을 예방하기 위해, 취업 청년과 채용 기업, 창업 청년에게 격려금을 지원하는 올 새로운 시책으로 ‘일자리로 토닥토닥, 희망 키우고 꿈 이루고’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사진/고흥군 제공

이에 따라, 고흥군은 지난 6월, 청년 취업 대상자 3명에 대해 올해 첫 취업 격려금을 지원했다.


이 사업은 고흥군에 주소를 둔 청년(만 19~49세)이 사업 추진 공고일(‘21. 1. 5)이후 고용인원 5인 이상인 관내 사업체에 근무한 지 3개월이 경과하면, 취업 청년과 청년 고용 기업체에 각 50만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며, 관내에 창업한 청년의 경우에도 창업 축하금 10만원을 지원한다.


군 관계자는 “미래의 희망인 청년층의 지역 기업체 취업을 장려하는 사업인 만큼 사회에 첫 발을 내딛은 고흥 청년들이 고향을 떠나지 않고 지역 내에서 안정적인 정착을 하고, 청년 인구 유출 예방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고흥군은 ‘내사랑 고흥기금 100억원 조성’, ‘가업승계 청년지원’, ‘청년도전프로젝트’, ‘청년CEO마케팅’ 등 다양한 청년지원 시책을 추진하여 ‘2020년 청년 고용률 전남 1위, 전국 2위’의 성적을 기록한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051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K-tour Idea Challenge, 목포대팀 '청연', 청년들의 블루웨이 프로젝트로 생기를 더하다!
  •  기사 이미지 포토-강진만 가을비 옷깃에 젖어도···
  •  기사 이미지 [포토뉴스]시온기독교선교센터 115기 11만 연합 수료식 진행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