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성군, 농식품부 공모 선정, 미곡처리장 미세먼지 없앤다. - RPC(미곡처리장) 내 집진시설 설치, 군 “작업자.인근 주민 건강 지킬 것”
  • 기사등록 2021-06-22 17:28:3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임철환 기자]장성군 통합 미곡처리장(알피씨, RPC)이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인 ‘2022년 고품질 쌀 유통 활성화 사업’ 대상에 선정됐다.

 

고품질 쌀 유통 활성화 사업은 미곡처리장의 낡은 먼지 제거 시설(집진시설)을 개‧보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수확된 벼가 미곡처리장에 들어오면 선별건조가공이송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집진시설은 이때 발생하는 다량의 미세먼지를 저감시키는 역할을 한다.

 

2008년에 설립된 장성군 통합 RPC는 지역 내에서 수확한 일반벼와 친환경벼를 건조저장가공하는 시설이다진원‧삼계 RPC와 황룡 DSC(벼 건조저장시설)를 운영 중이다.

 

장성군 관계자는 통합 RPC 시설 내에 백 필터(back filter, 공업용 집진 장치)를 추가 설치해 미세먼지를 줄이고작업자와 주민의 건강을 지키겠다고 말했다.

 

한편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장성군은 전남 10대 고품질 브랜드 쌀’ 선정에 한 걸음 더 다가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미곡처리장 집진시설 설치가 전남 고품질 쌀 브랜드 평가 항목 가운데 가산점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분석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049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