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유길남 기자]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22일(화) 본청 중회의실에서 모두에게 신뢰받는 청렴 전남교육을 위해 ‘청렴이란?’을 주제로 본청 및 교육지원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TF협의회를 가졌다.
전라남도교육청은 이날 ‘공직자에게 청렴이란’의미를 되새기며, 청렴의 중요성과 공적업무를 수행함에 있어서 개인의 이해나 관심에 영향을 받지 않고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과 협의를 진행했다.
또한, 일선 교육 현장에‘코로나19’극복 의지를 전달하고, 조직문화 혁신과 활기찬 조직문화를 바탕으로 청렴 인식 개선에 나서 줄 것을 당부했다. 전라남도교육청은 올해 부패 척결 의지를 확고히 하고 청렴시민감사관제, 건설공사 시민감리단, 예산바로쓰기 도민감시단 운영 등을 통해 전남 도민의 청렴정책 참여를 확대했다. 이와 함께 의전, 언어 등 6대 개선 과제를 선정해 민주적 조직문화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전라남도교육청은 앞으로도 일선 현장과의 소통으로 청렴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고위직 주도의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청렴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장석웅 교육감은 “앞으로 고위 공직자의 청렴도 제고를 위한 정책 참여를 확대하고, 조직 구성원 모두가 실질적으로 체감하는 청렴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049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