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성군, UCC로 친절마인드 UP - 친절 UCC 경진대회 종료---삼서면사무소 최우수상 수상
  • 기사등록 2009-12-02 17:12:10
기사수정
 
공직자들의 친절마인드를 생활화하고 친절서비스를 한 단계 높이기 위해 실시한 장성군 친절 UCC 경진대회가 성료됐다.

군에 따르면 경진대회 결과 삼서면사무소가 영예의 최우수상을, 북일면, 총무과가 우수상을, 민원봉사과, 기획감사실, 친환경농정과가 장려상에 선정돼 지난 1일 군청 4층 아카데미홀에서 시상식을 가졌다.

이번 대회는 지난 5월부터 전 실과 읍면을 대상으로 실시해 16개 작품이 출품됐으며 아이디어의 독창성, 주제의 적합성, 대중 친화성 등 5개 항목을 2차에 걸쳐 평가했다.

삼서면사무소는 친절한 행정처리와 불친절한 행정처리의 결과를 재미와 감동을 줄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해 1차, 2차 평가에서 단연 최고의 점수를 얻어 영예의 최우수상에 선정됐다.

장성군은 이번 대회가 공직자들의 친절마인드 함양에 큰 효과가 있었던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특히, 전화친절 사례를 비롯해 친절한 민원 응대방법, 친절한 업무처리 등 군정 일상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친절사례가 소개돼 공직자들이 친절의 의미를 다시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다.

군 관계자는 “친절은 공직자 및 군의 위상을 높여주는 하나의 경쟁력 역할을 한다”며, “이번 친절 UCC 경진대회를 통해 공직자들의 자발적 친절을 유발해 고객 감동 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04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