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박성수 본부장]구례군이 비대면 관광자원을 발굴하고 다양한 관광홍보 콘텐츠 자료 확보를 위해 제12회 관광구례 전국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너의 구례를 담아봐!’라는 주제로 열린다. 분리되어왔던 일반사진 부문과 드론사진 부문을 통합하여 진행하며 자격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대상은 2021년 구례에서 촬영한 작품으로 1인당 최대 4점까지 응모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2021년 11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이며 출품작을 사단법인 한국사진작가협회 구례지부에 우편 또는 방문제출하면 된다.
12월 중에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금상, 은상, 동상 등 총 47점의 입상작을 선정한다.
선정결과는 한국사진작가협회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입상자에게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총 상금은 950만원으로 입상자에게는 금상 200만원, 은상 100만원, 동상 50만원, 가작 20만원, 입선 10만원의 상금과 사단법인 한국사진작가협회 입회점수가 부여된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이번 사진 공모전은 코로나19 이후 주목받는 구례의 비대면 관광자원을 발굴하고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변화하는 관광트렌드가 반영된 다양하고 참신한 작품들이 많이 접수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구례군은 코로나19 이후 급변한 여행 트렌드에 대응하여 비대면 관광지를 군 홈페이지와 한국관광공사, 전라남도 등 유관기관을 통하여 지속적으로 홍보해왔으며, 6월부터는 군 홈페이지에 이달의 걷기 좋은 길 코너를 운영하여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044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