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흥소방서, 폭염 대비 구급활동 대책 추진
  • 기사등록 2021-06-10 17:44:3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상봉 기자]장흥소방서(서장 문병운)는 9월말까지 다가오는 여름철 폭염에 대비하는 구급활동 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6월부터 8월까지는 평균기온이 평년보다 높다. 또한 최근 낮 최고기온이 30℃를 넘는 날이 생기고 있는 만큼 폭염 대비 구급활동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

 

이에 장흥소방서는 구급대원을 대상으로 온열질환자 발생 대비 응급처치법을 교육을 실시하고 얼음조끼와 얼음팩 등을 확보하는 등 폭염 대응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또한 펌뷸런스를 예비출동대로 편성, 구급출동 소방력을 추가 확보해 다수 온열환자 발생 시에 대비할 계획이다.

 

문병운 장흥소방서장은 “올해는 작년보다 훨씬 더울 것으로 예상된다”며 “철저한 대책 마련으로 군민이 여름철 온열질환으로부터 안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국민행동요령)

‣ 폭염에 따른 온열질환에 의한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폭염환경에서 장시간 노출을 피해야 하며, 고령자 및 독거노인, 야외근로자, 만성질환자, 어린이는 특히 주의를 기울이도록 한다. 

 

‣ 폭염주의보, 경보 등이 발령되면 가능한 위험시간(12시~17시) 활동은 줄이도록 하며, 활동이 불가피한 경우 챙 넓은 모자, 밝고 헐렁한 옷 등을 착용하면 폭염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다.

 

‣  일사병․열사병 등 온열질환이 발생하면, 즉시 환자를 그늘지고 시원한 곳으로 옮기도록 하고, 옷을 풀고 시원한 물수건으로 닦아 체온을 내려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042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