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광양시는 지난 9일 시청 상황실에서 국내 농특산물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홈쇼핑 부문 1위 기업인 ㈜엔에스쇼핑과 농특산물 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경호 부시장과 김용만 ㈜엔에스쇼핑 상무, 임성재 NH농협 광양시지부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고,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소규모 행사로 진행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광양시와 ㈜엔에스쇼핑은 광양시 우수 농수특산물 소비 촉진과 판로 확대를 위해 상호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 TV홈쇼핑을 통한 광양시 우수 농특산물 판로 개척과 마케팅 활성화
- 온라인쇼핑몰 ‘NS몰’과 T-커머스 채널 ‘NS샵플러스’ 내 입점 지원
- (주)엔에스쇼핑 온라인 채널에 ‘광양시 농특산물 브랜드관’ 설치·운영
- 여행상품, 농촌체험관광 분야 등을 포함한 광양시 지역경제 활성화 협력
김경호 부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맛과 품질이 좋은 광양시 우수 농특산물이 소비자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광양시 농특산물이 전국 최고의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들에게 도움을 주고, 지역에서 생산되는 우수한 농특산물이 소비자에게 쉽게 다가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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