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고등학교(교장 김광수)는 지난 8일 본교 도서관에서 학부모와 함께하는 고교학점제 연계 과목 선택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사전에 KCMII 대학전공 선택 검사를 통해 학생 심리검사를 실시하고, 담당 상담교사가 결과물을 심층 분석하고 종합적으로 해석한 이후 캠프 당일에 검사 결과 개별 상담을 실시했다.
상담 내용은 진로 준비 정도에 대한 파악, 적성에 맞는 전공·계열과 연계한 진학 상담, 성격 특성에 따른 학습 방법 및 고교학점제에 따른 선택 과목 알아보기, 진로 탐색 검사 및 종합 적성검사 결과를 종합적으로 고려한 진로 탐색의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1학년 학생의 학부모는 “아이의 진로와 관련하여 어떤 과목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을 하고 있었는데 경험이 많은 선생님들이 과목을 선택하기 전에 고려해야 할 것들을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어서 많은 도움이 됐다”며 “아이의 진로와 연계하여 1학년 때부터 계획을 세우고 전략적으로 과목을 선택하여 아이와 함께 대입 준비를 해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흥고 심00 선생님은 “이번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진로 목표를 설정하고 그 목표에 맞게 스스로 교육 과정을 설계하여 자신의 진로를 위한 역량을 함양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장흥고등학교는 고교학점제 연구학교로, 이와 관련하여 학생들의 진로 및 진학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운영하여 학생들의 진로에 도움을 주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 오고 있다.장흥/김상봉 기자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040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