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굿네이버스 광주전남지역본부, 아동권리모니터링단 멘토 임명장 전달식 진행 - 아동권리모니터링단 멘토로 활동할 대학생 15명, 아동 정책 제언 활동을 위…
  • 기사등록 2021-06-07 16:07:0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굿네이버스 광주전남지역본부(본부장 배준열)는 아동권리모니터링단 대학생 멘토 15명을 대상으로 임명장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7일(월), 밝혔다.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굿모션(Good Motion)은 아동권리의 주체인 아동, 청소년이 자신과 타인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실생활에서 아동권리 침해 상황을 살펴 아동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아동과 관련한 다양한 정책을 제안하여, 지역사회 내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내는 활동을 수행한다.

 

굿네이버스 광주전남지역본부 아동권리모니터링단은 상일중학교 학생 151명과 대학생 멘토 15명으로 구성되었으며, 대학생 멘토는 모니터링 단원들이 보다 원활하게 정책 제언 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멘토는 사전교육 3회, 6시간을 이수하여 굿네이버스 사업과 UN 아동권리협약에 대해 이해하고, 멘토로서의 자세를 점검하며 모니터링 프로그램 진행을 위한 시연 활동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배준열 굿네이버스 광주전남지역본부장은 “아동의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모인 대학생 멘토와 아동권리모니터링단의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며 “이를 통해 우리 지역사회에 아동의 권리를 존중하는 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위환휘 아동권리모니터링단 대학생 멘토는 “임명장 전달식과 사전교육을 통해 아동 권리의 중요성을 재확립할 수 있었다”며, 아동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정책이 도출될 수 있도록 단원과 열심히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굿네이버스 광주전남지역본부는 정부, 지자체 및 기업들과 협력하여 지역사회 내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아동권리 증진을 도모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또한 광주광역시 서구청 아동친화도시 조성사업에 협력하여 아동권리 옹호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039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  기사 이미지 보성군·하동군 100년 이상된 고차수 식재 ‘다원결의’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