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목포해경, ‘어선 선저폐수 적법처리’ 캠페인 추진 - 선저폐수는 기름여과장치 이용 배출 또는 오염물질 수거처리업자 통해 처…
  • 기사등록 2021-05-27 18:55:2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목포해양경찰서(서장 임재수)는 하절기 어선의 활발한 조업 시기를 맞아 깨끗한 바다 만들기의 일환으로 오는 31일부터 6월 30일까지 한 달간 ‘어선 선저폐수 적법처리’ 캠페인을 실시한다.

 

선저폐수(일명 빌지)는 선박의 엔진 가동으로 하부에 떨어지는 기름과 외부에서 들어오는 물이 섞여 기관실 바닥에 고인 유성 혼합물로 바다에 불법 배출 시 해양오염을 발생시킨다.

 

이러한 선저폐수는 기름여과장치(유수분리기)를 이용해 배출하거나 장치가 없는 어선은 오염물질 수거처리업자를 통해 육상에서 처리해야 한다.

 

이에 목포해경은 목포지방해양수산청, 해양환경공단, 지역수협 등 관계기관과 함께 선저폐수 적법처리 홍보물을 어업인에게 배포하고 해경파출소와 여객선터미널 등의 전광판을 활용해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목포어선안전조업국은 무선통신장비를 이용해 조업 중인 어선을 대상으로 주기적인 해상 안내방송을 실시하며, 해양환경공단은 어촌계와 수협급유소에 설치된 선저폐수 저장용기에서 어민이 배출한 선저폐수를 무상 수거할 방침이다.

 

목포해경 관계자는 “무단으로 배출되는 선저폐수를 사전에 예방해 해양환경 보전과 어족자원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032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산 무안군수, 민생회복지원금 지급 현장 점검
  •  기사 이미지 서구, 찾아가는 통합 건강캠프
  •  기사 이미지 무등산국립공원을 물들인 샛노란 봄빛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