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순호 구례군수, 구례사랑카드 도입 등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점검 - 실과장 정책토론회에서 지역경제 활성화 차원 적극 추진 지시 - 구례사랑카드 신규 도입에 따른 안내 및 홍보 철저
  • 기사등록 2021-05-10 20:35:1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성수 본부장]구례군이 구례사랑카드 도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박차를 가한다.

 

구례군은 10일 김순호 군수 주재로 실과장 정책토론회를 개최하고 새롭게 도입하는 구례사랑카드의 적극적인 홍보 등 현안 업무 추진을 당부했다.

 

이날 토론회에서 김 군수는 구례사랑카드 활성화 방안 마련을 지시했다. 이어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사전예약 홍보,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여부 점검 강화 등 군정 현안에 대해 누수 없는 운영을 강조했다.

 

이번에 신규로 추진한 구례사랑카드는 5월 한달 동안 100만원 한도 내에서 10% 할인율을 적용한다. 만14세 이상 개인이 발급받을 수 있으며 만19세 이상인 자가 충전할 수 있다. 

 

발급방법으로는 농․축협을 통한 오프라인 발급과 모바일 앱 설치를 통한 온라인 발급으로 신청할 수 있어 편리함을 더했다. 

 

특히 이전에 사용되었던 1만원 지류상품권과 비교하여 휴대성의 간소화를 실현시켰고, 카드 사용을 통해 80% 이상을 사용해야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는 지류의 불편함을 없앤 것에 큰 의미가 있다고 평가했다.

 

이번 구례사랑카드의 도입으로 그동안 지류상품권 사용에 쓰여 왔던 예산을 대폭 줄이고 지역화폐를 사용하는 이들의 편리함을 증가시키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외에도 김순호 군수는 5월에 많은 관광객들이 올 것을 대비하여 주요 도로변, 관광지, 등산로 등 일제 환경정비를 하라고 지시하고, 특히 각종 시설물과 관광시설 안내판 등을 알아보기 쉽게 중점적으로 점검하라고 주문했다.

 

이어 연령대별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사전예약에 따른 홍보를 철저히 하고 주변 시군 확진자 발생에 따른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여부 점검을 강화하라고 지시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020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  기사 이미지 보성군·하동군 100년 이상된 고차수 식재 ‘다원결의’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