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교육 과정”수료식 진행 - 3월 26일부터 ~ 5월 7일까지 / 주 1회 총 10회기, 8명 교육 수료 및 자격증 취득
  • 기사등록 2021-05-08 18:58:5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보성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박미선)에서는 2020년 부터 결혼이민여성의 취·창업 지원을 위한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결혼이민여성들에게 취업은 가족들의 경제적 안정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네트워크 활동의 중요한 통로가 될 수 있으므로 한국사회의 안정적인 정착과 사회통합을 위해서도 취·창업지원은 무엇보다 주요한 과제로 볼 수 있다. 

 

센터는 결혼이민여성들의 취업 준비를 돕기 위해서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습득의 일환으로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교육 및 직업인으로서의 기초 소양교육을 실시하였다. 서비스 직종 취.창업교육으로 역량을 강화하여 경제활동을 촉진하고자 한다.

 

교육에 참여한 필리핀,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8명의 결혼이민여성들은 교육을 통해서 취·창업 준비 뿐만아니라 자신감도 얻게 되었다고 입을 모았다. 


모두들 조만간 성공적인 취.창업을 반드시 이루고 싶다는 포부도 함께 밝히면서 새로운 출발이 되는 수료식으로 마무리하였다.

 

금번 수료식에서 보성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박미선 센터장은, 취.창업 도전의 희망을 갖고, 그간의 교육을 수료한 결혼이민여성들의 열의를 치하하고, 향후에도 센터에서는 결혼이민여성들이 사회경제적 자립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019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이렇게 예쁜 꽃이 내곁에’ 강진 수국길축제 성황
  •  기사 이미지 ㈜금양,‘2024 부산 모빌리티쇼’통해 국내 최초 4695 원통형 배터리 장착 완성차 4륜구동 시연
  •  기사 이미지 해풍 머금은 ‘섬섬여수옥수수’ 제철 맞아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