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산구, 마을 현안 지역 어르신 지혜 모은다! - 더불어樂노인복지관 ‘광산선배시민네트워크’ 추진
  • 기사등록 2021-04-29 19:49:1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한상일 기자]광주 광산구더불어樂(락)노인복지관이 지역 어르신들이 연대하여 마을의 현안을 찾고 민주적 해결과정을 찾는 ‘광산선배시민네트워크’ 구성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지난 21일부터 ‘광산선배시민네트워크’에 참여할 어르신 및 종사자를 대상으로 ‘지역복지현장 주도학습’ 통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네트워크에는 더불어樂노인복지관 외 8개 단체(광산구장애인복지관, 광산구자원봉사센터, 대한노인회 광산구지회, 송광종합사회복지관, 하남종합사회복지관, 첨단종합사회복지관, 행복나루노인복지관, 행복드림노인복지관) 대표선배(어르신) 및 종사자 33명 참여하고 있다.


교육은 ▲선배시민의 정의 ▲선배시민의 권리형 봉사활동 ▲선배시민네트워크란? ▲선배시민 포럼 ▲후배 세대와 긍정적 커뮤니케이션 등을 주제로 6월 9일까지 진행된다. 


광산선배시민네트워크는 교육을 거쳐 9월 중 출범을 계획하고 있다. 향후 기후위기 대응 및 탄소중립 실천과 같이 일상 속 실천 활동이 가능한 주제로 활동할 예정이다.


‘선배시민’들이 마을 현안을 발굴하고 토론해 해결방안을 모색함으로써 노년세대에 대한 인식 전환은 물론 건강한 지역 공동체로 성장하는 데 있어서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樂노인복지관 김용덕 관장은 “지역 어르신들이 후배세대들에게 삶의 귀감이 되고 본보기가 되는 선배시민으로 활발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014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