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청소년꿈키움센터, 김귀옥 광주가정법원장 등 법원 직원 초청, 정책설명회 개최
  • 기사등록 2021-04-29 18:13:3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법무부 광주청소년꿈키움센터(센터장 곽칠선, 이하 ‘센터’)는 4월 29일 김귀옥 광주가정법원장, 소년부 이미나, 성재민 판사 등 법원 직원 10명을 초청해 센터 업무 현황을 설명하고, 상담조사, 대안교육 및 가족캠프 등 교육 운영에 따른 협력을 논의하기 위해 정책설명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센터는 업무 현황 설명을 마치고, 소년부 판사와 상담조사, 대안교육 등 교육운영과 관련된 애로사항 및 개선사항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한 뒤 교육 시설 참관을 끝으로 정책설명회를 마쳤다.


김귀옥 법원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청소년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건전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직원들의 수고에 감사드리며, 소년보호사건의 핵심적 역할을 하는 청소년비행예방센터의 노고에 힘받아 법원도 더 열심히 비행청소년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이미나 소년부 판사는 “비행 초기 단계의 청소년들이 재비행을 하지 않지 않도록 엄격하게 교육시켜 주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곽칠선 센터장은 “앞으로도 법원과 상호유기적 업무체계를 긴밀하게 유지하며 지역사회 청소년 비행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광주청소년꿈키움센터는 법원, 검찰 및 학교에서 의뢰한 초기단계 비행 청소년 체험형 인성교육과 일반 초.중.고등학생 등을 위한 법교육,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교육, 자유학기제 진로체험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인 법무부 소속 기관으로 청소년 비행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013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