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기자] 전라남도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란)이 4월부터 희망하는 초‧중‧고등학교 신청학생들을 대상으로 총 5회에 걸쳐 ‘Building Connections, Building Community’이란 주제로 한다나 강사를 모시고 무안교육지원청 초의선사실에서 학생자치 역량강화 학습에 나선다.
‘Building Connections, Building Community’는 학생들이 어려운 상황에서 결정을 내리는 방법, 서로 다른 의견을 존중하는 법, 그리고 평화로운 방식으로 거절하는 법을 배우도록 돕는 프로그램으로 우리 삶의 다양성, 그리고 학생들이 선택을 통해 갈등을 해결하는 것과 자신이 한 결정에 책임을 지는 일에 대해 토의를 이끌어가는 잠재력을 갖은 프로그램이다.
또한 비폭력적 의사소통 방법, 회복적 써클, 평화증진 프로그램, 폭력에 대한 대안 프로그램, 그리고 성폭력으로부터 자유로운 문화 만들기(MCSR)도 함께할 예정이다.
한다나 강사는 학생들이 따뜻하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 영어로 생생하게 대화하는 의사소통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의견을 영어로 표현하도록 동기를 부여할 수 있도록 촉진자 역할을 하고자 한다.
이번 역량강화 학습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영어능력과 상관없이 자유롭고 편안하게 영어로 의사소통을 시도하면서 자신의 갈등 소통을 통해 비폭력적인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공감능력 및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011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