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례 脈 잇기, 구례학부모연합회와 나래를 펴다.
  • 기사등록 2021-04-23 10:32:4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성수 본부장]전라남도구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훈)은 4월 21일 구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구례지역 유.초.중.고 학부모회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도 구례학부모연합회 총회를 개최하였다.

 

총회는 학부모 학교교육 참여 정책의 이해 및 올바른 학부모회 역할을 재정립하고, 학교별 네트워크 구축 및 정보공유의 장을 마련하며, 자발적 학교교육 참여로 함께하는 교육공동체를 실현하기 위한 의미 있는 공론의 장이 되었다.

 

교육장과 함께 하는 대화의 시간에서 김영훈 교육장은 ‘구례의 아이들을 자율성과 공동체성을 갖추고, 이웃에게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당당한 미래사회의 주인공으로 키우자는 제안과 구례학부모연합회가 학교교육과정 운영의 협력자 동반자로서의 역할 뿐만 아니라 학부모입장에서도 새로운 배움 혹은 세상을 경험하는 공간이고, 내 아이뿐만 아니고 남의 아이에 대한 고민까지 나누면서 만날수록 동료애가 쌓이는 곳이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후 진행된 연합회 총회는 작년 구례 학부모 네트워크 대표인 한00님의 진행으로 초등학교 2권역, 중학교 및 고등학교 1권역으로 나누어 회장 1명, 부회장 3명을 추대하고, 간사 1 명을 신임 회장이 지명하여 총 5명의 임원을 정했다. 

  

새로 추대된 구례학부모연합회 회장 구례북초 신00님은 “구례학부모연합회가 구례 아이들의 교육에 대한 방향과 희망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책을 찾아가도록 노력해 보자.”고 소감을 말했다.

 

이날 총회를 기점으로 구례교육지원청의 역점사업인 ‘구례 脈잇기 교육과정’이 학교와 지역, 그리고 학부모와 함께 힘찬 나래를 펼칠 것으로 기대해 본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009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