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무안교육지원청 Wee센터, 상반기 상담업무 담당자 연수 및 협의회 개최
  • 기사등록 2021-04-21 18:37:0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기자] 전라남도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란)은 4월 20일(화) 3층 초의선사실에서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학교상담 활성화를 위한 상담업무 담당자,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 Wee센터 전문인력을 대상으로 ‘상반기 상담업무 담당자 연수 및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연수는 학생들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행복한 학교 적응력을 높이기 위한 효율적인 상담과 상담업무 담당자들의 상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비전다움교육센터 조사라 대표를 강사로 초빙해 이루어진 이날 연수는 버츄프로젝트의 이해와 비츄(미덕)카드를 상담기법에 적용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직접 실습해 보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연수 참석자는 “상담 장면에서 학생들에게 적용할 수 있어서 좋았으며, 단점보다는 장점을, 단점을 미덕으로 바꿀 수 있는 지혜를 깨달았다”라고 전했다.


 박진호 센터장은 “코로나 19 장기화로 다양한 위험요인이 증가함에 따라 학교 내 심리상담을 지원하고 있는 상담업무 담당자,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 Wee센터 전문인력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고 밝혔다. 


 김란 교육장은 “학교생활, 가정생활에서 힘든 마음을 함께하는 상담업무 담당자,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의 전문성 역량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008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  기사 이미지 보성군·하동군 100년 이상된 고차수 식재 ‘다원결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제47회 보성다향대축제 성공 기원 ‘강속구’ 던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