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성교육지원청,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학교폭력 예방교육 프로그램 제공 - 보성 「너나들이」함께하는 ‘위드유(WITH YOU)’
  • 기사등록 2021-04-10 17:42:4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한관)이 4월 8일부터 관내 초.중학교 11개교, 528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교육「너나들이」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학생과 교사를 대상으로 대상별.주제별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학교 실정에 맞추어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 학교 현장의 반응이 뜨거웠다.

 

「너나들이」프로그램의 ‘너나들이’란 서로 ‘너’, ‘나’하고 부르며 터놓고 허물없이 지내는 사이를 나타내는 우리말로,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모두가 허물없이 즐겁게 지낼 수 있는 안전하고 평화로운 학교 만들고자 하는 의도를 드러냈다. 

 

또한 이번 프로그램은 보성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전담팀과 Wee센터 상담 전문가, 보성경찰서, 지역사회 변호사와 같은 다양한 지역사회 자원을 연계하여 학교폭력의 개념과 유형부터 대처법, 집단활동을 통한 친밀감 촉진, 학교폭력 방관자 예방교육 ‘위드유(WITH YOU)’ 등 다양한 주제의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학교폭력 예방교육에 대한 학교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번 프로그램을 신청한 교사 김00은 “다양한 프로그램 구성으로 우리 학교 학생들에게 적절한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어서 좋았다. 앞으로도 이와 같은 프로그램이 제공된다면 꾸준히 이용할 것”이라며 소감을 밝혔다.

 

김한관 교육장은 “예방이 최고의 대응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학교폭력 예방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고 생각한다.”며 “보다 실효성있고 학교현장에 도움이 되는 학교폭력 예방 방법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000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