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순천시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대시민 호소문 발표
  • 기사등록 2021-04-09 19:54:51
기사수정

존경하는 순천시민 여러분!

시장 허석입니다.

 

오랜기간 코로나19로 인한 일상의 불편함과 경제적 어려움을 감내하고 계시는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위로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시민 여러분과 함께 코로나19 확산을 차단하기 위하여 모든 역량을 쏟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밤새 시내와 

면 지역 등 우리 시 곳곳에서 12명의 추가 확진자가 발생하여 4월 4일 이후 모두 37명이 확진되었습니다. 이는 인구 대비 서울시 기준 1300명에 해당하는 엄청난 수치입니다.

 

5명의 확진자가 발생한 면지역과 4명의 확진자가 발생한 또 다른 면지역 마을은 확산 방지를 위하여 마을 주민 전체를 자가격리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발생 숫자와 거주지역, 나이, 증상유무 등을 종합해 볼 때 우리시는 그 어느 때보다 더 심각하고 막중한 위기상황이라고 판단됩니다.


존경하는 순천시민 여러분 !

 

우리지역뿐만 아니라 전국 동시 다발적으로 확진자가 계속 늘어나고 있어, 4차 대유행이 시작된 것은 아닌지 심히 우려됩니다. 

 

이에 따라 현재의 위기상황을 감안하여 우리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를 4월 18일까지 일주일간 연장합니다.

 

시민여러분!

 

한 명의 확진자로부터 2차, 3차 감염이 일어나는 N차 감염은 시민들 사이의 접촉에 의한 것이며, 

이를 막지 못하는 것은 방역당국의 책임이 가장 큽니다.

 

그러나 지금처럼 동시다발적으로 여기저기에서 감염이 일어나는 N처 감염은 대부분 외부인 접촉에 의한 것이며, 우리들의 느슨해진 문제의식 때문입니다. 

 

존경하는 순천시민 여러분,  

이번 주말이 최대 고비입니다. 


이번 주말까지 확산세를 잡지 못하면 걷잡을 수 없는 사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지금의 위기에서 벗어나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해서는 타 지역 방문을 자제하는 것은 물론 외지인과의 접촉을 제로화하여야 합니다.

 

이번 주말 개인 동선을 가급적 최소화하여 주시고, 외부인과의 접촉을 제로화하여 주실 것을 다시 한 번 당부드립니다.


아울러 마스크 착용과 손소독 등을 생활화하는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또한 증상이 있는 경우는 물론 무증상자라 할지라도 외부접촉이 많은 경우 반드시 선별진료소를 방문하여 진단검사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종교단체에 호소합니다. 


여기저기 무증상 전파자, 조용한 전파자들이 많습니다. 최소한 이번 주말 종교행사만이라도 가급적 비대면으로 실시하여 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동선 줄이기, 접촉 최소화하기 등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방역 참여와 실천만이 이 위기 상황을 이겨낼 수 있습니다.

 

다시 한 번 힘을 모아 주십시오. 

위대한 시민정신을 발휘하여 주십시오.

 

순천시에서도 코로나19 확산차단에 총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000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