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무안군, 미래숲 조성을 위한 수목 기증 참여 독려 - - 나무은행 내 기증수목을 활용한 도시숲, 공원 조성 -
  • 기사등록 2021-03-31 17:22:5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기자] 무안군(군수 김산)은 버려질 나무들을 기증받아 관리해 이를 공원이나 도시숲 조성 등에 활용하는 나무은행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군은 기존의 현경면 포지를 비롯하여 지난해 새로 조성한 망운면, 청계면 포지까지 총 3곳의 나무은행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배롱나무, 가시나무, 느티나무 등 약 2,200본의 수목을 관리 중이다. 


또한 군은 녹색공간 창출의 일환으로 각 마을에 나무은행 내 수목을 이식해 아름다운 경관을 조성하는 미래숲 조성사업을 계획하고 있다. 


마을 당 2~3주씩 약 1,000주의 수목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되며, 기존 나무은행 수목은 물론 적극적인 기증수목 수집을 통해 사업비를 절감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나무은행 사업은 버려질 수 있는 수목을 살릴 뿐만 아니라 사업비 절감에도 큰 도움이 되는 의미 있는 사업이다”며“버려질 조경수를 군청 산림공원과를 통해 나무은행에 기증해 주시면 잘 관리하여 효율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작년 무안군은 기증받은 나무은행의 수목을 청춘 공동체정원, 땅섬 도시숲, 철소재 화담숲 조성사업 등에 활용했으며 이 과정에서 약 4000만원의 예산절감 효과를 거두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94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