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기자] 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란)은 3월 29일 초‧중‧고 학생회 임원들과 ‘학생이 학교의 주인이다!’라는 주제를 가지고 2021. 교육장과 함께 하는 무안학생연합회 학생자치 워크숍을 비대면으로 실시하였다.
이번 위크숍은 학생자치의 중요성과 민주시민의 자질을 함양을 위해 학교는 나에게 무슨 의미인가?, 다른 학교 학생자치 모습 알아보기, 학생자치의 의미, 학생자치 방법, 올해 학생자치 활동 계획 세우기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했다.
이날 위크숍에 참여한 학생들은 “학교에 대해 새롭게 알게 되었고, 학생자치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다른 학교 학생자치 임원들과 함께 학교의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 방법을 이야기하는 재미있는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학생자치회 활동을 하면서 학교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친구들과 함께 더 즐겁고 행복한 학교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란교육장은 “선한 영향력을 강조하면서 학생자치 워크숍에서 배운 다양한 내용들이 학교 자치나 학급에서 실천되어 학생자치가 활성화되기를 바란다.” 고 했다.
무안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교육장과 함께하는 무안학생연합회 도담도담, 원 어민과 함께하는 오색빛깔 토요아카데미, 학생자치회 주관 나눔, 배려, 인권 등의 캠페인을 운영하는 등 학생자치 활동 활성화를 실현하면서 학생들이 스스로 학교 문제를 해결하고 변화시키는 자율적 주체로 성장 할 수 있도록 학생자치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92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