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도수산, 경력보유 여성 취업 지원에 힘써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 - 여성 일자리 창출 및 고용안정, 여성 친화 문화 조성
  • 기사등록 2021-03-25 17:28:14
  • 수정 2021-03-25 17:29:4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전남 순천시의 ㈜남도수산(대표 오항식, 이하 남도수산)이 경력단절여성 취업 지원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여성가족부 주최로 10회를 맞이한 ‘새일센터 우수기관 및 유공자 포상’은 경력보유 여성들에게 취업을 지원하고,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개인, 단체에 수여되는 상이다.

 

수상의 영예를 안은 남도수산은 여성 일자리 창출과 고용안정, 일과 가정이 양립 가능한 기업환경 개선을 통해 여성 일자리의 질적·양적 향상에 힘써왔다. 


2014년 설립 이래 지속적으로 여성 근로자를 적극 채용하여 전체 인력의 76%를 여성 근로자가 차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작년 11월 순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여성친화기업협약』을 맺고 여성 근로자들의 근무 환경 개선에 앞장섰다. 또 『워라밸데이』 캠페인 등을 통해 일.가정 양립의 중요성을 알리고 기업 내 양성평등 의식을 향상시켜왔다.

 

남도수산 오항식 대표는 “남도수산은 지속가능한 사회와 사람 중심의 경제를 만들기 위해 모든 활동의 중심에 ‘사람’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성,학력 등 다른 요인에 의해서 차별받지 않는 기업을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오대표는 나아가 “자동화.무인화로 인해 노동 환경에 많은 변화가 생기고 있지만 지속적으로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 고민하고 해결책을 찾아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은 OECD 주요 회원국가 중 성별 임금격차가 가장 큰 나라에 속한다. 남도수산을 비롯한 세이프넷 관계자들은 "앞으로도 사회의 양극화, 소외와 차별 현상의 대안 사례들을 꾸준히 만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89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