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남도의회 윤명희 의원, 다문화가정 교육지원 대폭 강화한다! - 다문화가정 학습환경 조성과 교육 지원 강화 위한 개정 조례안 대표발의
  • 기사등록 2021-03-17 19:16:3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유길남 기자]전남도의회 윤명희 의원(더불어민주당·비례)은 다문화가정 자녀들의 가정학습 환경 조성과 교육 지원을 위해 지난 16일 ‘전라남도 다문화가족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전라남도교육청 다문화 교육 진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전라남도 다문화가족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취학 전 학습지원 △가정학습 환경 조성 지원 △중도입국자녀의 사회 문화 적응 지원 등의 내용을 신설하여 도내 다문화 가정 자녀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했다.

 

‘전라남도교육청 다문화 교육 진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다문화가족 학생의 가정 학습 환경개선 지원과 다문화 이해교육 사업 등 다문화 교육 진흥에 필요한 사업 지원 근거를 마련했다.

 

윤명희 의원은 “코로나19로 인하여 가정학습이 많아졌지만, 다문화가정에는 온라인 수업을 위한 기반시설이 미흡한 경우가 많았다”며 “학습환경 지원을 통해 다문화가정 자녀에게 공평한 교육기회가 보장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두 개의 조례로 다문화가정 자녀의 교육 지원을 위한 예산 확보를 용이하게 하고, 협력적인 네트워크와 촘촘한 지원 사업이 이뤄지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또한 윤명희 의원은 작년 12월 ‘다문화학생 학습 환경 여건 개선을 위한 지원 촉구’하는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전라남도와 전라남도교육청에 다문화학생을 위한 예산확보와 지원을 확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다문화가정의 복지 강화를 위해 힘써왔다. 

 

한편, 지난 16일 보건복지환경위원회 심의를 통과한 ‘전라남도 다문화가족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교육위원회 심의를 통과한 ‘전라남도교육청 다문화 교육 진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오는 24일 본회의에서 의결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84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