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례군 관광협의회 구성, 관광산업 재도약 첫걸음 - 민관협력 거버넌스 협력기구로 지역관광활성화 조직체계 구축 - 계획공모형 지역관광개발사업 정책대안 심의
  • 기사등록 2021-03-17 16:42:3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성수 본부장]구례군이 민.관 거버넌스 협력기구인 ‘구례군 관광협의회’를 구성하여 관광산업의 재도약이 기대된다.  

 

군은 관광관련 사업자와 관광 관련단체 관계자등 20명이 참여하는 구례군 관광협의회 위촉식을 16일 개최했다. 

 

구례군 관광협의회는 구례군의 관광발전을 위해 활동할 민관 협력 네트워크다. 공공부문에는 부군수와 관광 관련 부서장, 군의회 의원 등이 참여했으며 민간부문에는 관광관련 단체 및 사업체 대표, 정책결정 단체 등으로 구성됐다. 

 

민관협력 거버넌스 협력기구로 구성된 구례군 관광협의회에서는 구례군 주요 관광정책에 대한 심의와 자문, 지역관광콘텐츠 육성 및 홍보, 관광산업과 관련된 이해관계자 간의 연계·협력, 갈등관리 등의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특히, 대규모 관광사업에 대한 기획.추진.관리를 위한 민관 협력 거버넌스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포스트코로나 이후 침체된 지역의 관광산업에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할 전망이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해 관광업계는 굉장히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라며, “관광협의회를 통해 민관이 꾸준히 소통하고 협력하면서 관광산업의 위기를 잘 극복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구례군 관광협의회는 이날 2021년 계획공모형 지역관광개발사업에 대한 보고를 받고 사업계획에 대한 심의와 함께 사업에 대한 관리·운영 방안까지 다양한 정책대안을 제시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84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성공 개최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