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순군, ‘3대 친화도시 인증’ 현판 제막식 개최 - 구충곤 군수 “따뜻한 복지공동체 실현...체감도 높은 시책 추진”
  • 기사등록 2021-03-16 14:32:1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한상일 기자]화순군(군수 구충곤)이 16일 군청사 본관 1층 로비에서 ‘3대(아동․여성․고령) 친화도시 인증 현판 제막식’을 열고 3대 친화도시 비전을 공유했다.

 

화순군은 지난 2월 전남 지자체 최초로 3대 친화도시 인증을 완료했다. 군은 민선 7기 들어 ‘주민 주도 세대연대 1번지 화순’을 비전으로 3대 친화도시 조성을 추진해 왔다.

 

지난해 12월 유니세프(UNICEF) 아동친화도시 인증과 여성가족부 여성친화도시 지정에 이어 2월에는 세계보건기구(WHO) 고령친화도시 국제네트워크 가입을 승인받았다.

 

이날 현판 제막식에는 구충곤 화순군수, 최기천 화순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아동친화도시 군민 대표(염은광·이서연), 여성친화도시 군민 대표(최옥경·박보라), 고령친화도시 군민 대표(김종희·최종상)가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기 위해 참석 인원을 최소화하고 행사 규모도 간소화했다.

 

군은 제막식을 시작으로 전 군민과 3대 친화도시의 비전을 공유하고 관계기관·지역 사회단체·부서 간 협업을 통해 3대 친화도시 조성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구충곤 화순군수는 “3대 친화도시 인증을 계기로 보편복지 정책을 확대하고 주민 체감도 높은 시책을 적극적으로 발굴, 추진하겠다”며 “그동안 추진해 온 3대 친화도시 조성 사업을 점검하고 더욱더 촘촘한 사회 안전망을 구축해 따뜻한 복지공동체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83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