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목포시의회, 한국섬진흥원유치 확산에 앞장 - 한국섬진흥원 목포유치 위한 성명서, 건의문 채택 유치 당위성과 염원 알려
  • 기사등록 2021-03-15 15:08:1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정길 기자]목포시의회 박창수의장이 15일 ‘한국섬진흥원 유치 기원 릴레이’에 동참하였다.

 

행정안전부는 섬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와 중장기 섬 정책수립을 위한 기틀을 마련할 ‘한국섬진흥원’ 설립지역을 공모하여 4월에 최종결정한다. 

 

이에 행정안전부는 지난 3월 8일까지 한국섬진흥원 설립지역 공모신청을 받았고, 목포시는 섬진흥원 설립지역 유치 신청서를 전라남도를 통해 행정안전부에 제출하였다.

 

‘한국섬진흥원 유치 기원 릴레이’는 ‘한국섬진흥원’의 목포유치를 위한 의지와 열망을 확산시키고자 목포시에서 시작하였으며, 설립지역이 결정되는 오는 4월까지 진행된다.

 

김종식 목포시장의 추천으로 참여하게 된 박창수 의장은 ‘한국섬진흥원 목포 유치 기원’이라고 기재된 피켓 사진을 페이스북에 게재하며 릴레이에 참여했다.

 

이에 앞서 목포시의회는 지난 8일 ‘한국섬진흥원 목포유치를 위한 성명서’ 발표와  12일 제365회 목포시의회 임시회에서 ‘한국섬진흥원 목포유치 촉구 건의문’을 채택하여 한국섬진흥원 목포유치의 당위성과 지역민의 유치 염원을 알렸다. 

 

특히, ‘한국섬진흥원 목포유치 촉구 건의문’은 행정안전부에 전달할 예정이다.

 

박 의장은 다음 릴레이 참여자로 정영수 목포시의회운영위원장, 박정수 목포농협조합장, 김청용 목포수협조합장을 지명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82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미세먼지 차단 숲에 분홍빛 물결 펼쳐져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성공 개최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