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완도 전복, 봄철 홍수 출하 대비 다양한 판촉 행사 연다! - TV 방송.유튜브 등 집중 홍보, 완도군이숍 쇼핑몰 할인쿠폰 제공
  • 기사등록 2021-03-12 12:49:4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재천 기자]완도군에서는 전복 생산량 증가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소비 부진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업인들을 위해 연중 전복 소비촉진 대책을 수립하여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45월 전복 홍수 출하 시기에는 좋은 품질임에도 불구하고 소비 부진과 대량 출하로 인한 가격 하락으로 어업인들은 큰 어려움을 겪게 된다.


이에 신우철 군수는 지난 10일 노화읍과 보길면을 방문해 홍수 출하시기에 맞춰 군에서 준비하고 있는 소비촉진 대책을 공유하고 전복 양식 청년 어업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군은 전복 소비촉진 대책으로 봄맞이 특별전(4), 가정의 달 특별전(5), 여름 맞이 이벤트(6), 복날 특별전(78), 추석 기획전(9), 연말 이벤트(1112), TV 홈쇼핑 판매(연중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45월에는 비대면 소비 트렌드에 맞게 TV 프로그램을 통한 홍보온라인 쇼핑몰 할인 행사유튜브 라이브 판매 등을 준비하고 있다.


지난해 SBS 맛남의 광장을 통해 다시마 재고량이 모두 판매되면서올해도 전복 편을 제작 지원하여 4~5월에 방송될 예정이다.


TV 프로그램 및 유튜브 등 방송 일정에 맞춰 군 대표 온라인 쇼핑몰인 완도군이숍에서는 전복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대형 온라인 쇼핑몰인 마켓컬리와는 3월 말에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수산물 콜드체인 플랫폼 구축으로 향후 전복 대량 판매도 준비 중이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지난 추석과 올해 설 명절에 전복 소비가 잘 됐던 것처럼 군에서는 다양한 소비촉진 행사를 전개해 어업인들의 어려움을 덜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면서 행정과 생산자유통업계가 함께 머리를 맞대 어려운 시기를 지혜롭게 헤쳐 나가자.”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80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