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전남여고부설방송통신고가 10일 오전 10시 구 지원중 2층에서 2021학년도 제6회 평일 주간과정 입학식을 개최했다.
전남여고부설방송통신고 평일 주간과정은 성인학습자에게 평생교육 기회를 제공해 학업 지속 및 학력 취득 기회 확대, 사회통합 유도, 평생학습 사회 구현을 목적으로 한다. 정규 학교교육 기회를 놓쳐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성인학습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성인 고교학력인정과정으로 검정고시 시험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는 장점이 있다.
평일 주간과정은 주말과정과는 달리 평일 주간 출석 및 온라인 수업을 병행해 3년 교육과정으로 운영된다. 구 지원중 2층에서 교육이 이뤄지고, 보통교실 3실(학년별 각 1실), 사이버학습실(컴퓨터실), 급식실, 다목적실 등이 구축됐다. 수업은 평일 주 5일 4교시 수업으로 진행된다. 이번 신입생은 1학급으로 구성됐고, 1학년 때 국어, 수학, 영어, 한국사, 통합사회, 통합과학, 체육, 미술, 정보 교과 등을 이수하게 된다.
정규 학교와 동일하게 교내 체육대회, 현장 체험학습, 수련활동 등 다양한 창의적 체험활동도 실시한다. 특히 전남여고부설방송통신고 주간과정은 방송·통신 매체를 통한 사이버교육에 익숙하지 않은 성인학습자의 학습 수준 및 수요를 고려해 출석 중심으로 교육과정을 편성했다.
전남여고부설방송통신고 박익수 교장은 "방송통신고 평일 주간과정을 통한 성인 고교학력인정과정은 정규 학교교육의 기회를 놓친 이들의 배움의 한을 풀어주고, 대학 진학 및 자아실현의 기회가 될 것이다“며 ”사이버교육에 익숙하지 않은 성인 학습자들의 특성을 고려한 출석 수업 중심의 운영으로 교육정보화 격차 해소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79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