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더불어민주당 문화예술특별위원회 출범 3일 발대식 - 이낙연 대표 “한국의 문화가 이제 그 영토를 세계로 넓혔다” - 이병훈 의원 “문예특위, 국가 전체의 문화예술 역량을 진작시키는 역할 할…
  • 기사등록 2021-03-03 20:28:5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한상일 기자]더불어민주당 문화예술튺별위원회(위원장 이병훈)가 3일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에서 발대식을 갖고 출범했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발대식에 참석해 위원들에게 직접 임명장을 수여하며 격려했다. 이 대표는 “BTS, 기생충 등의 문화는 헌법적 영토인 한반도를 뛰어넘어 전 세계로 뻗어 나가고 있다”면서 “문화예술특위가 단순한 정당의 일이 아니라 대단히 향기로운 먼 미래를 내다 보는 일을 해나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문화예술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게 된 이병훈 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K-뉴딜은 문화라는 큰 우산속에서 뉴딜정책이 이루어져야 한다”면서 “문화예술특위를 통해 국가 전체의 문화예술 역량을 진작시키는데 역할을 하도록 하겠다”고 향후 운영 방향을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문화예술특별위원회는 향후 문화뉴딜을 주제로 한 문화 현장 종사자와 전문가 연속 간담회를 통해 선도국가 대한민국의 문화정책의 틀을 짜는 활동을 전개할 것으로 보인다. 3월 중에는 국회에서 ‘문화강국 시대, 거버넌스의 재구성’를 주제로 한 전문가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75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KIA타이거즈 홈 개막전 관전
  •  기사 이미지 푸른 한반도를 품은 함평만 석두마을
  •  기사 이미지 어딜가나 벚꽃 활짝
전라남도의회의원_보궐선거_고흥군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