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순천시 캐릭터 ‘루미와 뚱이’ 명예홍보대사 위촉 - 캐릭터 인형탈, 공익 목적 사용을 전제로 순천시 홍보실에서 대여 가능
  • 기사등록 2021-03-02 18:28:4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철우 기자]순천시(시장 허석)는 3월 2일 시를 대표하는 캐릭터 ‘루미와 뚱이’를 명예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앞으로는 ‘루미와 뚱이’ 인형탈을 쓴 누구나 순천시 명예홍보대사로 활동이 가능하다.

 

‘루미와 뚱이’는 순천시의 마스코트인 흑두루미와 짱뚱어를 형상화한 캐릭터로 캐릭터 특유의 귀여움과 매력으로 시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음에 따라 순천시는 더 재미있고 친근한 방법으로 시정홍보를 펼칠 방침이다.

 

시는 캐릭터 명예홍보대사를 활용해 시의 각종 행사를 홍보하고 캠페인에 참여하며 콘텐츠도 제작할 계획이다. 순천만 야시장 개장, 평생학습박람회, 3대 시민운동, 천 만 그루 나무심기 등 시민들과 함께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포토존, 참여 인증샷 이벤트를 개최하며, ‘순천 대중가요’, ‘순천 체조 챌린지’와 같이 루미와 뚱이가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구성의 콘텐츠를 제작하여 SNS에 업로드 할 예정이다.

 

또한 뉴미디어 트렌드에 따라 루미와 뚱이를 실존하는 인물처럼 일상 속 활동사항을 스토리텔링한 인스타그램 계정도 개설한다.

 

순천시 관계자는 “캐릭터 명예홍보대사를 많이 활용하면 할수록 순천시의 인지도를 전국적으로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시민들이나 시민단체에서 적극 활용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루미와 뚱이’인형탈은 공익적 목적으로 사용한다면 시민 누구나 에게 대여 가능하다. 캐릭터 인형탈 대여나 명예홍보대사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홍보실 (061-749-3477)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74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75세이상 어르신 화이자 백신 접종시작
  •  기사 이미지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KIA타이거즈 홈 개막전 관전
  •  기사 이미지 푸른 한반도를 품은 함평만 석두마을
전라남도의회의원_보궐선거_고흥군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