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 송귀근 군수 관내 체험농장 방문 애로사항 청취 - 코로나19로 인한 운영난 해결책 마련 모색
  • 기사등록 2021-03-02 14:48:2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송귀근 고흥군수는 지난 2월 26일 포두면 신촌마을 체험농장(농촌진흥청 품질인증 농촌교육농장)인 ‘가자고흥앵무새농장’과 ‘행복마굿간’을 방문해 운영상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위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송귀근 군수가 앵무새체험농장에서 농장주와 주민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있다(이하사진/고흥군 제공)

이 자리에서 농장 대표들은 “고흥 관내 체험농장은 10여개가 운영되고 있으나, 코로나 19로 인해 학교 진로체험교육과 일반 체험프로그램 운영의 감소로 인해 체험객과 소득이 크게 줄어들어 운영에 큰 어려움이 있다”고 애로사항을 말했다.

송귀근 군수가 앵무새를 살펴보고 있다(이하사진/고흥군 제공)

송귀근 군수는 “체험농장에서 지역 농업자원 홍보와 농촌관광 트랜드를 이끌어 가는 역할에 감사 드린다”며 “가족 단위 관광객을 유치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관내 체험농가 간 연계된 다양한 코스를 개발하시길 바란다.”며 격려했다.


'가자고흥앵무새농장' 임은상 대표는 “작년 체험객들이 1/10로 감소하는 어려움 속에서도 신촌마을 주민들께서 평소 위로와 격려를 해 주시고, 오늘  군수님과 관계관들이 방문해 주셔서 큰 위로가 된다.”고 말했다.

송귀근 군수(중앙)가 행복마굿간농장주로부터 설명을 듣고 있다

한편 고흥군은 체험농장주의 역량을 강화하고, 교육 환경개선 지원사업과 도시민 대상 체험농장 팸투어도 추진할 계획이며, 농촌진흥청에서 품질인증을 받고 학교 교과과정과 연계하는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농촌교육농장 5개를 육성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73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송하교회 성도들 ‘계시 성취 실상 증거’ 말씀대성회 홍보 펼쳐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미세먼지 차단 숲에 분홍빛 물결 펼쳐져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성공 개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