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1세기장성아카데미, 윤광준 사진작가 강연 - 4일 현장‧온라인 중계 예술 통해 불안한 현실 극복 방법 강의
  • 기사등록 2021-02-27 17:33:5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임철환 기자]오는 4일 열리는 제1126회 21세기장성아카데미에 윤광준 사진작가가 강단에 선다.

 

윤광준 작가는 사진은 물론 미술음악건축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게 활동하고 있는 아트 워커(art worker).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사진학과를 졸업하고 예술잡지 마당’, ‘객석에서 사진을 담당했다이후 한국의 자연탐험(웅진출판)’을 통해 한국 고유의 미를 사진 기록으로 남겼다.

 

파버카스텔메르세데스-벤츠 등 유명 기업과 작업했으며 네이버신세계 스타필드 등 수많은 사진 공모전의 심사위원으로도 위촉된 바 있다.

 

국악에도 조예가 깊어 사야국악상 심사위원장을 맡고 있다또 오디오 평론가로도 유명하며 심미안 수업’, ‘내가 사랑한 공간들’ 등의 책을 발표한 작가이기도 하다.

 

이날 강연에서 윤 작가는 아름다움을 알아보는 능력인 심미안을 길러 미래에 대한 불안감 대신 현재를 헤쳐나가는 힘을 얻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또 예술에 접근하는 구체적인 행동에 대해 함께 알아본다.

 

한편, 1995년에 개강한 21세기장성아카데미는 분야별 최고의 전문가를 초빙해 수준 높은 강연을 개최해왔다. 2019년에는 유럽연합 오피셜월드레코드(EU OWR)로부터 세계 최장기간 운영된 정기적 사회교육프로그램’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장성군은 코로나19 확산에 대비해 올해부터 아카데미 운영 횟수를 매주 목요일에서 격주(첫째셋째주목요일로 변경했다강연은 16시 30분부터 18시까지 90분간 진행된다.

 

또한어느 장소에서든 누구나 시청이 가능하도록 장성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한 실시간 중계도 진행한다현장 강연은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열리며장성군 누리집(홈페이지)에서 한정된 인원을 사전 모집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72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  기사 이미지 (주)국민, 장학금 기탁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