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강성금 기자]광주시 동구(청장 임택)는 학습공동체를 육성하고 평생학습문화 활성화를 위해 오는 19일까지 ‘2021년 프로그램 육성지원 사업(학습동아리 지원)’ 참여자를 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구성원 중 과반수 이상 직장 및 거주지가 동구인 7명 이상의 학습동아리로 월 1회 이상 정해진 주제에 대해 학습과 토론을 개최하는 자발적, 정기적인 모임을 운영하는 동아리다.
특히 올해는 1인 가구 동아리와 아파트 공동체 동아리를 우선 지원하며 1인 가구의 사회적 관계망 형성을 돕고 지역사회에 대한 재능 나눔 등 아파트공동체 활성화를 모색하는데 중점을 둘 계획이다.
신청 동아리 중 심사를 거쳐 14개 동아리를 선정하며 모집된 동아리에는 운영에 필요한 강사료 및 교재비, 재료구입비 등 학습 활동경비를 팀별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동아리는 동구청 누리집 또는 동구 평생학습도시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하고, 우편 접수 또는 이메일(aiwid@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미래교육과 평생교육계(☎062-608-2324).
임택 동구청장은 “심도 있는 학습동아리 활동을 통해 사회와 이웃에 대한 관심을 키우고 올바른 가치관 정립으로 내적으로 성장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6325프로필은 기사 하단에 위의 사진과 함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