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례군, 신규 강소농 농업경영체 모집 - 강소농 경영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 맞춤형 경영 컨설팅 등 다양한 기회 제공
  • 기사등록 2021-02-01 15:01:3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성수 본부장]구례군에서는 작지만 강한 농업 육성을 위한 2021년 신규 강소농 경영체 교육생을 1월 25일부터 2월17일까지 24일간 모집한다. 

 

강소농이란 미래 성장 가능성을 갖추고 경영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생산비용 절감, 품질 향상, 고객 확대 등 경쟁력을 키워가는 중소규모 가족농을 말한다.

 

강소농으로 선정되면 기초과정, 심화과정 등 경영개선실천을 위한 연간 60시간의 교육을 받게 된다. 교육은 3월부터 7월까지 진행될 계획이다.

 

교육기간 동안 농가 자립성 강화와 소득향상을 목표로 품목별 맞춤형 경영 컨설팅, 온라인 마케팅 교육, 강소농 대전 참여지원의 기회가 제공된다. 2월 중에 2021년 강소농 교육대상자 20여명을 선정하기 위한 기본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교육과정이 변동이 될 수 있으며 신규 참여농업인은 기본교육을 이수해야만 강소농으로 최종 선정됨을 유의해야한다.

 

강소농 모집대상은 현재 구례군에 주소를 두고 경영규모는 작지만 지속적으로 경영 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하는 전업농 미만의 농업경영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강소농 경영체 육성 게시물을 참고하여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ssf86@korea.kr), 팩스(780-2596) 전송 또는 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에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김순호 군수는 “단계별, 품목별로 차별화된 교육과 컨설팅으로 농업인의 스스로 끊임없는 역량개발을 통해 경영 혁신을 실천하는 우리 지역 강소농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부합하는 농업경쟁력 향상과 소득증대와 함께 비대면 농정시책 운영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고 밝혔다. 

 

한편, 구례군은 2012년도부터 현재까지 강소농 281명 육성하였고 자율모임체는 현재 3개소로 구성되어 있다. 문의사항은 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061-780-2077)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56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5월 3일부터 5일까지 제21회 일림산 철쭉문화행사 개최
  •  기사 이미지 봄바람 따라 가족과 걷고 싶은 길, 벚꽃으로 물든 보성군
  •  기사 이미지 광주 서구, 부처님오신날 기념 점등식 개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