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유길남 기자]최무경 전남도의회 안전건설소방위원장(여수4)이 지난 22일 열린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에서 중앙당 정책위원회 부의장에 임명됐다.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는 당헌 제42조에 따라 당의 정책을 입안하고 심의하기 위한 핵심 집행기관으로, 정부의 원활한 국정과제 추진과 정책개발을 심의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당의 강령과 기본정책의 실현에 필요한 사항의 조사.연구.심의 및 입안.법률안 등 국회에 제출되는 의안의 심의, 당과 정부의 정책에 대한 당.정간의 협의 및 정부정책에 대한 검토.대안제시 등의 권한을 갖는다.
신임 최무경 정책위 부의장은 “지역균형발전과 지방자치발전을 위해 지역의 목소리를 중앙당에 전달해 정부정책에 반영되도록 노력하겠다”며, “포스트코로나를 대비한 정책 사각지대 문제점 파악 및 민생정책 발굴을 통해 가시적 성과를 도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 부의장은 여수시의원,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문화관광특별위원장,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 조합회의 위원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제11대 전라남도의회 안전건설소방위원장을 비롯해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남북경제협력위원장, 유엔기후변화협약당사국총회 유치 특위 위원 등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55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