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박문선 기자]여수소방서(서장 김창수)는 겨울철 소방안전대책의 일환으로 가족 및 친구와 함께하는 비대면 교육체험 영상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2020년 소방청 통계자료에 따르면 감염병 확산을 우려한 사회적 거리두기 영향으로 찾아가는 소방안전교육 실시율이 전년대비 크게 감소한 것(92%)으로 파악되었다.
이번 공모는 비대면 교육이 새로운 교육 방식으로 자리잡은 현 시대에 우리 주변의 자칫 소홀해질 수 있는 안전관리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고 응급상황에 따른 올바른 대처능력의 함양을 위해 추진된다.
또한 제약이 없는 소규모의 자체체험 형식으로 가족, 친구와 함께 119신고요령, 심폐소생술, 소화기 사용법, 화재시 대피요령 등 응급·재난상황에 대처하는 영상 공모 후 소방서 안전교육 담당자의 피드백과 함께 안전교육을 받게 된다.
대상은 어린이, 학생 등 누구나 가능하고 영상은 소방서 담당자 메일이나 핸드폰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영상 제작에 필요한 장비 대여 및 제작 관련 피드백도 가능하다.
소방서 관계자는“비대면이 일상화된 시대에 맞춰 지속적인 온라인 기반의 안전교육 콘텐츠를 통해 여수시민의 안전의식 및 위기대응 능력이 함양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5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