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복 들어오는 관상! 복 들어오는 이마! - 관상에서 이마는 사람의 전반적인 운세 좌우해
  • 기사등록 2021-01-21 09:54:38
기사수정

(사진제공=클립아트코리아)

[전남인터넷신문]새로운 한 해가 시작된 지금올 한 해의 길흉화복이 가장 궁금한 때다새해가 되면 그 해의 운을 점치기 위해 각종 점을 보는 사람들이 부쩍 늘어난다여기에는 꼭 점괘 결과를 믿는다는 미신적인 측면보다는 계획하고 있는 일들이 잘 풀리기를 바라는 마음과 불확실한 미래에 대해 안심하고자 하는 마음이 더 크다.

 

그중에서도 관상은 얼굴의 다양한 부위를 살펴보는 방법이다관상학에서도 이마는 그 사람의 선천적인 운명과 인생의 전반적인 운세를 좌우하는 가장 귀중한 부위로 본다명예운 혹은 금전운을 보여준다고 해서 성공하고 싶다면 이마를 밝히라라는 말까지 있을 정도다마치 간()을 엎어놓은 듯 도톰한 이마를 좋은 관상으로 보며 이마가 함몰돼 있으면 부정적으로 본다.

 

입시철이나 공채 시즌에 주목받는 부위는 미궁이다미궁은 미간과 눈썹에 걸쳐진 부위를 말하는데 이 부위가 발달해 있으면 관운즉 취업운이 들어온다고 여긴다간혹 면접 스타일로 앞머리를 넘겨서 미간을 드러내어 얼굴을 훤하게 보이게 하는 헤어스타일을 추천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와 맥락을 함께 한다.

 

특히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의 확산으로 마스크 착용이 일반화된 이후로는 외부에 더 많이 노출되는 부위들이기 때문에 더욱 관심받고 있다이마는 얼굴이 시작되는 부분으로 얼굴의 전체적인 볼륨감을 드러내는 부위다얼굴 면적의 약 1/3 가량을 차지하고 있어 너무 좁거나 넓고 납작하거나 꺼져있으면 얼굴이 전체적으로 밋밋해 보이기 쉽다얼굴 라인이 입체적으로 보일수록 젊고 또렷한 인상을 주는데이마의 볼륨도 얼굴이 입체적으로 보이도록 일조한다.

 

이마가 도톰하고 좋은 인상으로 보이기 위해서는 메이크업으로 이마를 강조할 수 있다메이크업 마지막 단계에서 하이라이터를 활용하는 것이다털이 풍성한 브러시를 사용해 하이라이터를 이마 중앙에서 가로로 얇게 발라주면 이마에 광채가 생기면서 입체감 있게 보이는 효과가 있다. 

 

헤어스타일을 활용하는 방법도 있다이마가 너무 짧거나 함몰된 부분이 있으면 드러내서 강조하는 대신 앞머리로 이마를 가리기도 한다많은 양의 앞머리를 길게 늘어트리면 오히려 답답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적은 양의 머리카락으로 이마를 보일 듯 말 듯 가리는 시스루 뱅을 하면 한층 더 트렌디해 보일 수 있다이때 이마와 머리카락의 경계인 헤어라인을 실제 헤어라인보다 뒤쪽으로 세팅하면 착시 효과를 통해 이마가 짧아 보이는 콤플렉스를 극복할 수 있다.


바노바기 성형외과 오창현 대표원장은 “얼굴 이미지에서 이마가 차지하는 비중이 생각보다 크다안면윤곽수술을 하지 않고 이마 모양만 바꿔줘도 충분히 얼굴형이 개선되는 경우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오 대표원장은 미용학적으로 예쁜 이마라고 하는 것은 단순히 볼륨의 문제뿐만 아니라 이마 길이와 너비모발과 이어지는 헤어라인주름 등의 조건도 함께 충족돼야 한다특히 취업이나 면접새로운 도전 등을 앞두고 외모를 점검해야 한다면 이마 모양도 눈여겨보는 것이 도움된다고 조언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49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