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상무수치과 김수관 원장, 광주지역 1호 유산기부자 모임 가입
  • 기사등록 2021-01-18 20:13:04
기사수정

사진설명: 김은영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광주지역본부장, 김수관 상무수치과 원장, 박경신 광주후원회 사무국장

[전남인터넷신문]초록우산어린이재단 광주지역본부(본부장 김은영)는 상무수(秀)치과의원(원장 김수관)에서 그린레거시클럽 26호 가입한 김수관 원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그린레거시클럽은 유산기부를 공증하거나 서약하는 후원자 모임으로 광주지역에서는 김수관 원장이 1호로 참여했으며, 이 밖에도 30대에서 90대에 이르는 26명의 후원자들이 미래 세대 아동을 위해 유산기부를 약속 한 바 있다. 

 

감사패 전달식에 참석한 김수관 원장은 “우리의 미래인 아동들에게 투자하는 것이 가장 가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돈이 많아서 나누는 것이 아니라 나눌 수 있는 마음이 있어야 기부를 할 수 있는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수관 원장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1억 이상 고액기부자 모임인 그린노블클럽에도 가입한 바 있으며 현재까지 개인 사회공헌 기부액만 10억원에 이르며, 본인의 선행이 드러나지 않고 조용히 진행되기를 희망했다. 


또한 지난 2014년 비영리 사단법인 '자평(子平)'을 설립하고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상무수치과를 개설한 이후에는 고려인 광주진료소 무료 진료봉사, 관내 소외계층 대상 무료치료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몸소 실천하며 치과계의 나눔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47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장흥군 천관산 동백숲, 동백꽃 만개로 ‘붉은 장관
  •  기사 이미지 봄볕 즐기는 큰고니
  •  기사 이미지 눈 쌓인 장성역에 피어난 봄의 전령사 ‘복수초’
인터넷광고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