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광역시 북구 박석호씨, 자원봉사유공자로 북구청장 표창 수상
  • 기사등록 2020-12-29 19:30:3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지난 22일 북구 청소년수련관 공연장 (광주 북구 대천로 86)에서 열린 자원봉사 유공자 시상식에서 북구청장으로 부터 표창을 수상했다.

 

박석호씨는 “평소 남다른 봉사정신과 애향심으로 구정발전에 적극 참여하시어 구민중심 혁신행정! 더불어 잘 사는 행복 북구! 실현에 앞장서 오신 공이 크므로 이에 표창을 수여한다“ 라는 내용이었다.

 

북구 소속인 자원봉사자 박석호씨는 무등산 환경보호 활동에 누구보다 앞장서고 있어서다.

 

그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봉사인력이 부족할 때, 무등산국립공원 일대에서 감염 예방을 위한 거리두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무등산 둘레길 일대를 돌아다니며 실시한 쓰레기 줍기 정화활동은 현재도 상시 진행 중이다.박석호씨는 평소 절약하는 습관이 몸에 밴 그는 목욕 물을 양동이에 받아서 쓰고, 사용한 물은 앞마당 텃밭에 뿌렸다.

 

집에서 나오는 쓰레기는 한데 모아 퇴비를 만들었고, 병과 종이류는 분류했다. 성인이 되어서도 절약하는 자세는 유지됐다.

 

직장동료에 절약의 중요성을 강조했고 자전거 타기 운동을 활성화 시켰다. 직장 퇴직후에도 자전거를 이용해 생활속 환경운동을 실천했다.

 

주말이면 재능기부 나눔 봉사활동및 자연보호운동을 실천했으며 음식물쓰레기줄이기, 일회용품 사용안하기 캠페인 등에 앞장서 활동 중이다.


재능기부와 나눔 봉사 분만 아니라 헌혈로 지역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복지시설을 찾아 청소년과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자 학습지도를 했다.


아울러 박석호씨는 젊은 시절에 서울과 경기도에서 왕성하게 활동한 시간까지 합하면 30,000시간이 넘는 자원봉사를 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36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송하교회 성도들 ‘계시 성취 실상 증거’ 말씀대성회 홍보 펼쳐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미세먼지 차단 숲에 분홍빛 물결 펼쳐져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성공 개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