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식품·공중위생분야 우수기관 선정 기관 표창 수상 - 도민안심식당 지정 운영, 입식테이블 설치비 지원 등 높은 평가 -
  • 기사등록 2020-12-22 14:48:0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송귀근)이 2020년 상반기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주관한 식품안전관리 우수기관 선정에 이어 이번에는 전라남도 주관 시·군 위생관리사업 종합평가의 식품·공중위생관리 분야에서도 장려상을 수상해 도 기관표창, 공무원 2명 표창과 포상금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주관한 식품안전관리 우수기관 선정에 이어 전라남도 주관 시·군 위생관리사업 종합평가 식품·공중위생관리 분야 장려상을 수상한 고흥군(이하사진/강계주 자료)

이번 평가는 전남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음식문화개선에 따른 홍보와 교육, 위생등급제, 위생업소 시설개선사업 등 음식문화개선 전반과 유통식품 안전관리, 식중독 예방 ‧ 홍보, 식품 및 공중위생업소 관리에 대해 종합적으로 이루어졌다.

 

고흥군은 도민안심식당 지정·운영, 입식테이블 설치비 지원, 음식점 시설환경 개선 사업비 지원, 이·미용업소 환경개선 지원사업 등의 시책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담당 공무원이 위생관리업소에 대해 위생상태를 점검하고 있다(사진/강계주 자료)

특히, ‘외식업소 친절·미소 프로젝트’를 실시해 관광객이 자주 찾는 외식업소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1:1 맞춤형 고객응대 교육을 진행하고 영업주 친절서비스 마인드와 업소의 위생수준을 한 단계 높였다.

 

또한,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을 활용해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방역수칙을 홍보하고 식품·공중위생업소에 마스크, 손소독제, 살균소독제 항균물티슈 등의 방역물품을 배부해 코로나19 확산 방지에도 만전을 기했다.

 

군 관계자는 2021년 신축년을 맞이해 “음식점 입식테이블 설치, 손씻기 시설 설치, 위생업소 시설환경 개선 지원 사업을 확대 실시해 음식문화개선 및 위생업소 환경개선과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지속적인 친절교육 및 지도·점검으로 고흥을 찾는 관광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식품·공중위생 업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32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서구, 제26회 서창 만드리 풍년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