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주소년원, 법무부 법사랑위원 여성위원회 후원 백일장 대회 시상식
  • 기사등록 2020-12-16 16:29:2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오늘 전주소년원(송천중고등학교, 원장 김행석)에서는 제27회 법무부 전주지방검찰청 법사랑위원 전주지역연합회 여성위원협의회(회장 이용례) 후원 백일장 대회 시상식이 개최되었다.

 

본 백일장 대회는 매년 보호소년들의 문학적 소질 계발과 심신 안정을 도모하여 안정적으로 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실시되고 있다.

 

이번 백일장 대회는 운문 ‘나무’, 산문 ‘나의 다짐’, 서간문‘나의 어머니(아버지)께’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문학박사 시인 이동희님과 수필작가 조윤수님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10명의 수상자가 선정되었다.

 

이날 시상식은 전주지역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하여 외부 인사 없이 진행되었으며,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3명의 학생에게는 전주지역 한마음 장학재단(이사장 김광호)에서 지급한 장학금 50만원(총 150만원)을 전달하였고, 전 수상자에 대하여 상장과 부상(문화상품권 총110만원)을 전수하였다.

 

대상을 수상한 한00 학생은 “이번 백일장 대회를 통해 자신을 되돌아보는 좋은 기회가 되었고, 앞으로 내가 원하는 나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행석 원장은 “학생들이 작성한 작품을 통해 자신의 지난 과오에 대해 깊이 반성하며 더 나은 미래를 꿈꾸는 다짐을 볼 수 있었다.”며 “학생들이 자신의 삶을 되돌아 볼 수 있도록 기회를 마련해주신 전주지방검찰청 법사랑 여성위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28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